유튜버

주작, 저격, 자극적 컨텐츠의 대명사 '송대익' : 나이, 키, 여친 이민영

ARTO 2021. 7. 30. 01:11
728x90
반응형

 


요리보나 조리보나 주작 컨텐츠로 먹고사는 유튜브임에도 불구하고 후술할 피자나라 치킨공주를 일방적으로 비방하는 주작 컨텐츠를 찍음으로써 구독자가 빠져나가기 전까지 130만이나 되는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이 사건이 터진 직후 무려 70만 명 가까이가 되는 구독자가 빠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평균 조회수가 10만씩 나와 먹고 살 만한 것이 가히 경악스러울 수준의 유튜버인 송대익을 오늘은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닉네임, 본명 송대익, 나이 1993년 5월 3일생으로 29세, 경기도 시흥시에 태어나버린 송대익. 키는 본인 피셜 174cm라 주장하지만 깔창 깔고도 171cm, 169cm인 조제알통보다 작은 168cm 이하에 65kg.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신안산대학교에 입학까지는 했지만 재학인지 자퇴인지는 불분명한 학적인 상태에서 유튜브를 하고 있다.

 

 

 


초창기에는 유튜브가 아니라 페이스북에서 주로 영상 활동을 했으며, 인지도를 어느 정도 쌓고 나서 유튜브로 넘어와 영상 활동을 시작했다. 콘텐츠로는 남자가 빨리 죽는 이유, 죽음의 술게임, 몰래카메라, 여자친구인 이민영과 함께 찍는 콘텐츠, 그리고 참교육이라며 시청자를 기만한 주작 콘텐츠 등이 있다. 뭐 마지막에는 오히려 피해 당사자인 피자나라 치킨공주에게 매출을 올려준 일등 공신이기도 하지만 어쨌든 죄는 죄다. 현재는 컨텐츠 다 망하고 여자친구인 이민영이나 친구들이랑 찍는 컨텐츠가 주다. 뭐 헤어지고 다시 결합을 한다느니 뭐 임신을 했다느니 그런 의혹도 있을 만큼 다양한 컨텐츠를 했고 계속 또 진행 중인 것 같다.

송대익은 여러 주작 콘텐츠로 사람들에게 많이 비난을 받았지만 그런 노이즈마케팅으로 유튜브 구독자수를 130만까지 올리기도 하였다. 대표적인 것이 장기매매 범죄집단을 만났다는 사건인데, 긴박했던 상황을 영상으로 찍어올렸는데 그 와중에 범죄소굴이라고 지칭한 곳이 알고보니 범죄소굴과는 아무 관련도 없는 카센터였고, 카센타 관계자가 이후 영상을 내려달라고 호소했지만 댓글 기능까지 막아놓고 1년 넘게 수익을 가로채다가 피나치공 사건 이후로 영상이 내려갔다고 한다.

심지어 팬들은 이 카센터 주인에게 "카센터 위치가 어디인지도 안 나오는데 왜 이렇게 부들부들대냐" , "어둡고 외진 곳에 있으면 장기밀매로 생각할 수도 있지 않느냐" 라는 등 극악한 말을 했고, 나중에 카센터 주인이 언론과 인터뷰할 때는 "악플 때문에 자살하는 이유가 이해가 될 정도였다" 라고 이야기할 정도였다. 역시 그 유튜버에 그 시청자다.

 

 

 


하지만 결국 이런 주작 컨텐츠는 피자나라 치킨공주 기업을 잘못 저격했다가 민심이 나락가면서 망했다. 피자나라 치킨공주 주작 사건은 송대익이 피자나라 치킨공주에서 주문한 치킨과 피자를 배달원이 빼먹었다고 해당 매장에 전화를 걸어 항의를 했다는 것인데, 이 때문에 전국의 체인점 사장과 직원, 본사 이미지에까지 타격을 입혀 결국 본사 측에서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렇게 여론한테도 개 뚜드려맞고 본사에서도 법적 대응을 감행하겠다고 밝히자 결국 본인이 주작임을 시인하는 영상을 올렸다.

그리고 한 달 뒤 돈 맛을 잊을 수가 없다고 고작 한 달만에 복귀해서 반성한답시고 일상 브이로그까지 올려 엄청난 비판을 받았다. 본인은 반성했답시고 사과문도 열심히 작성하고 구형 경차까지 타며 잘못을 반성하는 척 했지만 나중에는 어차피 벤틀리 탔고 뻔뻔하게 잘 활동하고 있는걸 보니 반성할 생각은 애시당초에 없었던 것 같다. 물론 차가 문제는 아니고 잘못을 했다고 생각했으면 영원히 돌아오지 말았어야 했는데 뻔뻔하게 잘 활동하는 것을 넘어서서 그러한 비난들을 오히려 하트까지 달아주는 등 즐기고 있는 것 같다.

복귀 후에는 100만을 가끔씩 찍던 평균 조회수에 1/10밖에 안 되지만 그럼에도 유튜브 수익만 월 500만원 이상은 너끈히 버는 평균 조회수 10만회를 기본으로 찍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