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2022 건슬링어 스킬트리 (피스메이커)

ARTO 2022. 5. 27. 20: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력적인 여자 캐릭터, 헌터(여) 직업군의 건슬리어 스킬트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관적인 요소가 다수 들어가 있으며, 합리적인 비판에 대해 겸허히 수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건슬링어는 기본적으로 16개의 스킬을 돌아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건 8개, 샷건 4개, 라이플 4개의 스킬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캐릭터입니다.

 

핸드컨 스킬은 주황색, 샷건 스킬은 파란색, 라이플 스킬은 보라색 스킬입니다.

 

 

 

건슬링어의 주류 직업 각인인 피스메이커의 효과는

 

핸드건 스킬을 사용할 때 공격속도 16% 증가,

 

샷건 스킬을 사용할 때 치명타 적중률 25% 증가,

 

라이플 스킬을 사용할 때 적에게 주는 피해 10% 증가 및

 

생명력 50% 이하에게 30%의 추가 데미지를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딜러는 당연히 라이플 > 샷건 > 핸드건 순서로 스킬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치명타가 터졌을 때 가장 강력한 것은 라이플이니까요.

 

 

우리가 핸드건에서 주목해야 하는 스킬은

 

'나선의 추적자' , '민첩한 사격' , '이퀄리브리엄'에 공용으로 들어가는

 

1단계 트라이포드인 급소 노출입니다.

 

급소 노출은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스킬로,

 

건슬링어가 사용하는 모든 스킬의 치명타 확률을 올려줍니다.

 

그렇다면 가장 데미지가 높은 라이플 스킬의 치명타 확률도 올라가겠죠.

 

그리고 쿨타임도 10초가 안 되기 때문에 한 사이클을 돌리고 또 쓸 수 있습니다.

 

외에 피스키퍼는 카운터 스킬, 레인 오브 불릿은 핸드건 스킬 중에서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물론 라이플, 샷건 스킬을 다 쓰고 나서 시간이 빌 때 쓰는 짤짤이 딜용이기에 10렙 의무는 아닙니다)

 

 

샷건에서 쓸 만한 스킬은 '샷건 연사' , '최후의 만찬' , '절멸의 탄환' , '마탄의 사수'.

 

라이플에서 쓸 만한 스킬은 '대재앙' , '퍼펙트 샷' , '포커스 샷', '타겟 다운' 입니다.

 

샷건 스킬에서 공용으로 쓰이는 트라이포드는 '사면초가' 입니다.

 

사면초가는 백어택 판정을 삭제하고 데미지를 최대 30%까지 올려주는 효과입니다.

 

그리고 건슬링어들에게 선호되는 각인이 '타격의 대가' 라는 각인인데,

 

이는 백어택과 헤드어택을 제외한 나머지 공격에 추가 데미지를 붙이는 각인입니다.

 

그렇다면 사면초가의 백어택 판정 삭제는 곧 '타격의 대가'의 적용범위를 늘려주는 셈이지요.

 

라이플 스킬의 트라이포드는 전부 데미지를 증가시키거나 스킬 시전시간을 줄여주는 각인을 채용합니다.

 

 

*    *

 

 

하지만 상황에 따라 어느 트라이포드를 채용하는 것이 옳은지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잡몬스터가 많은 카오스 던전에서는 빠르게 쿨타임을 돌리며 몬스터를 잡을 수 있는 핸드컨 스킬을

 

트라이포드 10레벨까지 올릴 수 있기도 하며, 딜찍을 위해서는 다른 트라이포드를 찍기도 합니다.

 

로스트아크 인벤 : 피스메이커 최종공략.[22.5.12수정] - 로스트아크 인벤 건슬링어 게시판 (inven.co.kr)

 

로스트아크 인벤 : 피스메이커 최종공략.[22.5.12수정] - 로스트아크 인벤 건슬링어 게시판

최근메타 기준으로 공략글 수정하였습니다.5월 수정목록.22.5.01 -   대재앙(영원한 재앙) 설명추가.22.5.03 -   라우리엘 60줄, 60줄 이후 그림자패턴 TIP추가.22.5.12 -   프리우나 20줄타겟다운 기믹

www.inven.co.kr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보시기 위해서는 로스트아크 인벤에 올라와있는 '피스메이커 최종공략' 본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